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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이라면 박근혜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까
대한민국 자녀의 이념교육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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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책자는 201719일 쉐마교육학회에서 발표한 논문을 수정증보한 것이다. 원제: 인성교육학과 쉐마교육학적 입장에서 본 박근혜 대통령 탄핵 사건비평 연구>

        

     

     

    요약(Abstract)

     

        201610월 이후에 불거진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사건을 보는 보수와 진보 좌파의 시각이 너무나 다르다. 국론분열로 국력이 너무 낭비된다. 이런 분열은 기독교인에게도 나타났다. 20-100만 명이 모이는 촛불집회를 보면서 대한민국이 종북 좌파의 계략에 말려들어 1970년대 월남 패망의 길을 걷고 있다는 위기감을 느꼈다.

    따라서 필자는 먼저 국익의 입장에서 유대인이라면 한국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까를 논했다. 인성교육학적 입장에서는 이념적 입장에서 본 한국인의 진짜와 가짜 애국 분별법과 바른 민족관과 국가관을 소개했다. 좌파들의 허구를 밝히기 위해 이승만과 김구의 차이도 설명했다. 큰 틀에서 왜 보수가 옳고 좌파가 그른지, 그리고 좌파를 용인하면 어떤 결과가 오는지를 논증했다. 쉐마교육학적 입장에서는 기독교가 이념적 정치에 참여하면 복음이 훼손되는가?”라는 주제로 정치신학의 본질을 논했다. 기독교와 정치적 이념관계를 설명하며 왜 보수 기독교인이 먼저 정치적 이념 문제를 거론해야 하는지를 논증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수와 좌파 대립의 원인을 분석하고 그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본 논문을 읽으면 왜 지식인들과 순진한 국민들이 좌파의 무엇에 속고 있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왜 유대인은 아무리 힘들어도 자기 나라를 헬 이스라엘이 라고 하지 않는데, 한국의 청년들은 대한민국을 헬 조선이라고 불평하는가? 유대인은 자신들의 수직문화인 바른 민족관과 국가관을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가르쳤고, 한국인은 잘못된 민족관과 국가관을 학교에서 어린 학생들에게 가르쳤기 때문이다. 보수가 바른 민족관이나 국가관을 가정과 학교에서 다음세대에 가르치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이 바로 설 수 없다. 교회도 없어질 것이다. 불행하게도 이미 그 결과가 현실이 되고 있다. 본 논문과 쉐마교육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차 례

     

     

    칼라 화보·5

     

     

    I. 서론

     

    1. 문제제기·18

     

    2. 논문의 범위·29

     

    3. 논문의 형식·30

     

     

    II. 본론

     

    1. 시작 칼럼: 한국의 혼란(2016.12)의 극복, 어떤 방법이 현명한가·32

     

    2. 탈무딕 토론 마당1: 국익의 입장

    유대인이라면 한국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까·34

    A. 외교적인 측면에서: 누가 미국 트럼프를 만나러 가는 게 좋은가·35

     

    B. 안보적인 측면에서: 휴전선 지뢰도발 사건, 좌파정권이라면 어떻게 처리했을까·36

     

    C. 경제적인 측면에서:

    1) 누가 조선업의 폐업 문제를 조속히 해결할 수 있나·38

    2) 취약한 한국 경제, 지금 시위할 때인가·40

     

    D. 세계열강들과 경쟁적인 측면에서: 세계열강들은 극보수로 회귀하는데 극진보로 질주하는 한국은 옳은가·42

    E. 맺는 말

    1) 한국인의 저력을 세계에 보이는 방법은·45

    2) 젊은 세대들에게 하는 피맺힌 충고: 진짜 헬 조선이 무엇인지 압니까·46

     

    3. 탈무딕 토론 마당2: 인성교육학적 입장

    이념적 입장에서 본 한국인의 진짜와 가짜 애국 분별법 연구·49

     

    A박사의 문제제기1에 대한 반론:

    - 좌파는 종북, 보수는 애국이라는 이분법적 프레임이 나쁘다고요?·50

    - 진짜 애국과 가짜 애국 분별법·50

     

    A박사의 문제제기2에 대한 반론:

    - ‘극단적인 몇몇 정치인들의 영향력을 무시하라고요? 안 되는 이유는?·55

     

    A박사의 문제제기3에 대한 반론:

    - 좌파와 우파의 시위 현장이 다른데, 어디를 가야 국익에 도움이 되나요?·57

     

    A박사의 문제제기4에 대한 반론:

    - 사기꾼이 아니면 정치인은 자신의 이념을 말해야 합니다. 왜냐고요?·58

     

    A박사의 문제제기5에 대한 반론:

    - 다음에 동성애 옹호, 북한 인권과 핵에 침묵하는 분을 뽑지 말자고요.

    그들이 당신이 옹호하는 좌파인줄 모릅니까?·60

     

    A박사의 문제제기6에 대한 반론:

    - 좌파와 보수의 정치색을 자제하라고요? 이승만 박사의 위대함을 압니까?·61

    - 필자가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보수를 지향하지 않는다고요?·64

     

    A박사의 문제제기7에 대한 반론:

    - 김구 선생처럼 보수와 진보를 초월한 분이 쉐마교육에 합당하다고요?·66

    - 김구 선생에게 애족의 실체는 있었으나 애국의 실체가 없었던게 문제였습니다.·66

    - ‘민족국가중 그리고 통일국가중 어느 것이 더 우선합니까?·68

     

    A박사의 문제제기8에 대한 반론:

    - 오늘날 대한민국의 존재가 김구 선생 같은 많은 분들 덕분이라고요?·75

    - 조선의 독립이 누구의 공인지 압니까?·75

    - 대한민국을 건국하신 이승만 박사만이 가진 두 가지 위대한 특징·76

    - 왜 젊은이들이 한국을 헬 조선이라고 하는지 압니까? (인성교육학적인 입장에서 분석) ·80

     

    A박사의 문제제기9에 대한 반론:

    - 교수님과 다르게 생각하는 분들도 존중해 달라고요?·83

     

    A박사의 문제제기10에 대한 반론:

    - 필자가 독립 운동가들의 공을 이승만 대통령보다 작게 보고 무시한 듯 하다고요?·84

    - 왜 이승만 박사의 과오는 말하지 않느냐고요?·84

     

    A박사의 문제제기11에 대한 반론:

    - 국민이 어리석지 않다고요?·85

     

     

    A박사의 문제제기12에 대한 답변:

    - 현재 솔로몬의 지혜는? 가짜 애국에 속지 않는 방법은?·89

    - 문제 해결의 답으로 유대인을 모델로 한 현용수의 인성교육학쉐마교육학의 논리를 제시하는 이유·91

     

    4. 탈무딕 토론 마당3: 쉐마교육학적 입장 <정치신학의 본질>

    기독교가 이념적 정치에 참여하면 복음이 훼손되는가?·94

     

    A박사의 문제제기1-2에 대한 반론:

    - “이념적 잣대를 앞세우면 기독교의 본질인 예수님의 복음이 훼손될 수 있다는 그의 말은 맞는 가?·95

    - 왜 기독교인의 정치 참여는 이스라엘을 모델로 한 쉐마교육을 따라야 하는지 아십니까?·98

    -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복종하라”(13)는 말씀은 어떻게 해석해야 합니까?·103

    - 쉐마교육학적인 입장에서 왜 유대인은 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나?

    (선한 정치와 악한 정치의 구별법)·104

    -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용서는 국가와 국가 사이에 적용되는가?·106

     

    A박사의 결언3:

    - 교수님께 받은 쉐마의 가르침과 은혜에 감사합니다.·107

     

    현용수의 답변3:

    - 연합하여 선을 이루게 하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108

     

     

    III. 요약 및 결론: 보수와 좌파 대립의 원인과 그 해결 방안

     

    1. 대한민국에 진보 좌파의 수가 많아진 이유·109

     

    2. 인성교육학적인 입장에서 정체성에 국가관이 필요한 이유

    - “나는 누구인가?”라는 정체성 확립이 왜 중요한가?·111

    - 진정한 바른 국가관이란 어떤 것인가?·114

     

    3. 이념적 정치가 쉐마교육의 영역에 포함되는 이유·117

     

    4. 보수가 좌파를 용인할 수 없는 이유 및 결론·117

     

     

    부록1: 현상황에서 누가 매국노인가? ·121

     

    +++ Selected Bibliography ·124

     

     

    부록2: 쉐마지도자클리닉 참석자들의 증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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